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지역사회 서비스 이용자 모집

시흥시, 지역사회 서비스 이용자 모집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1.09 10: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제1차 전자바우처 발급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는 12일부터 19일까지 2024년 제1차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의 신규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진행되는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 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에게 사회 서비스 이용권(전자바우처)을 발급하고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도록 하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제도다.

시는 △우리 아이 심리 지원 서비스 460명 △아동 비전형성 지원 서비스 60명 △아동 정서발달 지원 서비스 220명 △유아동 신체정서 통합 서비스 50명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30명 △정신건강 토털 케어 서비스 70명 △장애인 맞춤형 운동 서비스 70명 △시각장애인 안마 서비스 95명 △우리 가족 통합심리 지원 서비스 250명 등 9개 서비스별 이용자를 모집한다.

이용자 선정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20%~160% 이하 가구(서비스별 상이)로 1인당 최대 2개의 서비스를 신청ㆍ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로 선정되면 소득 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과 본인부담금이 차등 적용된다.

또한 지금까지 우리 아이 심리 지원 서비스, 장애인 맞춤형 운동 서비스, 우리 가족 통합심리 지원 서비스의 경우 ‘기준중위소득 170% 이하 가구’ 중에서 이용 대상을 선정했지만 올해는 더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소득 기준을 폐지해 신청 범위를 확대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신분증, 건강보험 자격 및 납부확인서, 서비스별 증빙서류 등을 준비한 뒤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바우처 담당자나 시흥시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익 시 복지정책과장은 “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욕구를 고려한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을 추진해 개개인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