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 대원2ㆍ신장2동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오산시, 대원2ㆍ신장2동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기자명 정성기 기자
  • 입력 2024.01.08 14: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민 서류 발급 편익증진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모습.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성기 기자] 오산시는 올해부터 개청된 대원2동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는 민원인 편익증진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로 구입한 무인민원발급기에는 QR 시스템이 있어 발급받고 싶은 서류를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면 여러 가지 서류들을 한번에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한번 등록한 서류는 저장되어 언제든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한 민원인은 “업무시간에 민원 업무를 보지 못해 불편한 경우가 많았는데, 분동이 된 동주민센터 두 곳 모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니 점심시간을 이용하거나 일을 하다가 잠깐 나와 업무를 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업무시간에 민원 업무를 보기 어려운 민원인들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을 위한 양질의 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총 21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나날이 증가하는 비대면 행정 서비스에 발맞춰 무인민원발급기 조작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등 민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발급기에 비상벨을 설치하는 등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