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가축전염병 유입 방지 총력전

여주시, 가축전염병 유입 방지 총력전

  • 기자명 권영균 기자
  • 입력 2024.01.08 13: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전국 확산에 차단방역 강화

여주시가 가축전염병 유입 방지 차단방역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여주시가 가축전염병 유입 방지 차단방역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권영균 기자] 여주시는 조류인플루엔자(AI)가 전국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차단방역을 한층 강화하고 소 럼피스킨병(LSD),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구제역 등 가축전염병 유입 방지를 위해 가축전염병 방역에 총력 대응한다고 8일 밝혔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전남 고흥의 농장에서 최초 발병한 2023년 12월4일 이후 충남 아산, 전북 익산, 전남 고흥을 포함하여 가금농장과 야생조류에서 고병원성 AI가 전국 37건으로 확대됨에 따라 가축전염병 방역이 엄중한 상황이 됐다. 

시는 2023년 12월29일 산란계 특별관리지역 지정과 관련 철새도래지와 가금농장에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방역을 추진하고 있다. 

가축전염병 방지를 위해 산란계 농장 6개소에 AI 선제적 이동통제 초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거점세척 소독시설 2개소, 주요 철새도래지인 남한강, 양화천, 청미천, 복하천에 출입통제를 시행하고 광역방제기 2대, 방역차량 9대, 공동방제단 소독차량 2대를 투입하여 철새가 활동하는 장소와 농장 진입로 및 주변 소하천을 중심으로 집중 소독을 시행하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가축전염병 차단을 위해 축산농가에서도 철저한 예찰과 자율방역 등 방역수칙 이행에 적극 협조해 주기 바란다”며 “신속한 백신 접종과 함께 철저한 대응으로 가축전염병 없는 여주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