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 과정 수료식

시흥시,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 과정 수료식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1.08 11: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서울대 중등 90시간

시흥시 중등 2~3학년을 대상으로 총 90시간 동안 진행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 과정 수료식이 진행되고 있다. 
시흥시 중등 2~3학년을 대상으로 총 90시간 동안 진행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 과정 수료식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스누융합과학배움터(이하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스누융합과학배움터’는 수학ㆍ과학과 정보 분야의 전문교육을 실시해 왔던 ‘시흥영재교육원’의 새로운 명칭이다.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발맞춰 시흥시 학생들의 수학ㆍ과학 흥미를 고취하고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 과정’은 시흥시 중등 2~3학년을 대상으로 총 90시간 동안 진행된다. 과학, 수학ㆍ정보, 융합 등 분과별 서울대 교수진과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는 교과 수업과 서울대 관악캠퍼스 투어, 천문캠프 등의 외부 활동으로 구성돼 있어 참여 학생들에게 이공계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료식에는 사사 과정에 참여한 총 66명의 학생 중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57명의 학생이 참가해 수료증을 받았다. 이중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한 6명의 우수 학생에게는 시흥시장, 서울대 사범대학장, 시흥영재교육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와 서울대의 교육협력사업인 스누융합과학배움터의 전문 과학교육을 통해 미래사회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인재를 키워가는 시흥교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스누융합과학배움터는 사사 과정외에도 △중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사사 과정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이공계 맛보기 탐구’ △고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일주일간 서울대 연구진과 팀을 구성해 연구를 진행하는 ‘이공계 창의융합 진로캠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자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나누는 ‘생생진로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