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시 둘로 쪼갠 선거구 분개

양주시 둘로 쪼갠 선거구 분개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1.07 14: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정회 양주지회-양주시의정회 규탄 

경기도의정회 양주지회와 양주시의정회가 양주시를 둘로 쪼갠 선거구에 반발하는 규탄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경기도의정회 양주지회와 양주시의정회가 양주시를 둘로 쪼갠 선거구에 반발하는 규탄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제22대 총선 선거구가 획정되자 양주시민과 정치인들이 게리맨더링이라며 크게 반발하고 있다.

양주시 전직 경기도의원들과 시의원들이 양주를 동서로 쪼개려는 기형적인 선거구 획정안에 분개하며 “정성호와 김성원의 당선만을 위한 것”이라고 규탄했다.

경기도의정회 양주지회(전 경기도의원)와 양주시의정회(전 양주시의원)가 지난 5일 경기섬유지원센터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양주시 서부와 동두천시를 묶어 지역갈등을 유발하는 비상식적 선거구 획정안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오는 4월10일 열리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지역구 예비후보 등록이 선거일 120일 전인 지난해 12월12일 시작됐으나 중앙선관위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는 12월5일 선거구 획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며 “이번 획정안은 동두천시와 양주시 서부권(백석읍, 은현면, 남면, 광적면, 장흥면)을 묶어 동두천ㆍ양주 ‘을’ 선거구로 만든다는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관할구역 안에서 인구ㆍ행정구역ㆍ지리적 요건ㆍ교통ㆍ생활문화권을 고려하도록 명시되어 있는 공직선거법 제25조의 기본 원칙을 위배함은 물론 비상식적”이라며 “양주시와 동두천시 현직 국회의원들의 ‘짬짜미 획정’이라고 의심돼 양주시 발전과 주민을 위해 몸과 마음으로 열정을 다한 전직 의원들로서 주민들의 강력한 반발을 대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시민의 일방적 희생을 강요하면서 양주시를 도시와 농촌으로 갈라 편입시켜놓았다는 점에서 분명한 반대의 뜻을 전한다”며 “양주시의 지역적 특성과 주민들의 생활권, 교통을 무시하고 선거구 획정안이 제출됐다는 것은 정성호 의원과 김성원 의원의 당선을 위한 선거구 획정이라 의심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양주시의 현재와 미래 발전방향에도 전혀 도움이 안 되는 선거구 획정에 대해 양주 국회의원인 정성호와 동두천 국회의원인 김성원은 책임져야 할 것”이라며 “만약 이대로 선거구가 획정된다면 현직 국회의원들은 책임을 통감하고 자진 출마 포기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경기북부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는 양주시 발전과 주민 화합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이번 선거구 획정안을 반드시 양주 단일 선거구로 조정하라”며 “장흥면과 동두천이 동일생활권이라 생각하는가? 양주의 낙후지역을 동두천에 붙이는 이유를 말하라. 입맛대로 짤린 선거구 획정, 누구를 위한 것이냐? 양주시민 분열시키는 정치인은 싹 물러가라”고 외쳤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