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주거용 비닐하우스 합동점검

시흥시, 주거용 비닐하우스 합동점검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1.07 12: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 강화 현장 확인 나서 

시흥시가 관내에 있는 주거용 비닐하우스를 찾아 ‘합동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시흥시가 관내에 있는 주거용 비닐하우스를 찾아 ‘합동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는 지난 5일 경기도, 시흥소방서와 함께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관내에 있는 주거용 비닐하우스를 찾아 ‘합동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연제찬 시흥부시장과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를 비롯해 시흥소방서장 등 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점검은 △주거용 비닐하우스 현안 파악 및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확인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초기 대피요령 안내 및 협조사항 당부 △비닐하우스 거주자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이뤄졌다.

주거용 비닐하우스는 특성상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고 화재가 발생하면 인접해 있는 수목과 숲으로 화재가 확산할 우려가 크다. 점검단은 초기 진화를 위한 소방기구 확인과 차단기 등 노후화된 전기ㆍ가스시설을 점검하는데 집중했다.

특히 겨울철에는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난방기기 사용량이 증가하고 건물 내ㆍ외부 수분함량이 감소해 화재가 발생하면 대형 화재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시는 동절기 화재대응 안전점검 계획을 수립하고 화재에 취약한 시설을 선제적으로 점검하는 등 대형 인명피해와 재산피해를 예방ㆍ관리할 계획이다.

연제찬 시흥부시장은 “주거용 비닐하우스에는 안전 취약계층이 주로 거주하고 있어 취사 난방으로 인한 화재 위험성이 높은 편이라 수시로 안전관리를 강화해야 한다”며 “시민 모두가 안전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취약시설 점검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