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새해 첫 현장시장실

의정부시 새해 첫 현장시장실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4.01.07 12: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원 소속 직원 10여명과 대화시간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평생학습원 소속 직원들과 소통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평생학습원 소속 직원들과 소통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관 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5일 평생학습원에서 새해 첫 ‘현장시장실’을 열고 변함없이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이날 현장시장실에서는 평생학습원 소속 직원 10여명이 참석해 김동근 시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시민대학, 고령층 평생학습 특성화 사업, 지역특화 직업교육 연계 사업, 문해교육 및 소외계층 특성화 사업 등 각 팀별 주요 사업에 대해 공유하며 머리를 맞댔다.

김 시장은 “평생교육에 대한 모든 사업을 인근 시ㆍ군의 기관과도 연계해 이용자 중심으로 특화된 네트워크를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며 “평생교육이 더욱 강조되는 시점에서 기관간 협력이 필요한 만큼 공간, 인력, 프로그램 등을 효율적으로 통합해 운영할 수 있도록 면밀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시민의 삶을 바꾸기 위해 시작한 현장시장실은 김 시장이 취임 직후부터 추진한 의정부시의 대표 시민 소통 시책이다. 매주 주민센터, 현안 관련 현장, 공공기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시민을 만나 의견을 나누며 살기 좋은 의정부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다.

올해부터는 시민과 접점에 있는 출연 및 위탁기관 소속 직원들을 만나 주요 사업에 대해 확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업무 추진 시 겪고 있는 직원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정책 기반을 다지고 비전을 공유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