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제5기 마을세무사 위촉

구리시 제5기 마을세무사 위촉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1.07 1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기부 통한 시민들 세금 고민 덜어줘 

(왼쪽부터) 박명균ㆍ손규상 세무사, 백경현 구리시장, 임병수ㆍ박성현 세무사. 
(왼쪽부터) 박명균ㆍ손규상 세무사, 백경현 구리시장, 임병수ㆍ박성현 세무사.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는 시민들의 세무 상담을 도와줄 ‘제5기 마을세무사’를 위촉했다고 7일 밝혔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관내 저소득 시민과 영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시에서 위촉한 마을세무사가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로 국세 및 지방세 세무 상담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2016년에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제5기 마을세무사가 위촉돼 시민들의 세금 고민을 덜어주게 됐다.

‘제5기 구리시 마을세무사’는 지난 2기부터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박성현, 방윤권 세무사와 4기부터 함께한 손규상, 임병수 세무사 그리고 신규 위촉된 박명균 세무사 등 총 5명이다.

세무 상담은 전화, 이메일, 팩스 또는 방문 등의 방식으로 운영되며 취약계층 대상 제도이므로 일정 금액 이상 재산보유자 등은 상담이 제한될 수 있다. 마을세무사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세정과 시세팀(031-550-2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해주시는 마을세무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영세사업자 등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세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