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 신청

의정부시,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 신청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4.01.04 16: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16명 총 7개 사업 투입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10일부터 12일까지 ‘2024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의 참여자 16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기 소득이 없는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했다. 이들에게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한 공공일자리를 제공,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사업기간은 2월5일부터 6월28일까지다. 모집 분야는 △문예숲 커뮤니티센터 운영 지원 △전통문화시설 유지관리 및 환경정화 △기초 푸드뱅크 및 푸드마켓 운영 지원 △일자리발굴단 운영 △시민가드너를 통한 걷고 싶은 거리 조성 등 총 7개 사업이다.

참여 자격은 사업 개시일 기준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근로능력이 있는 의정부시민 중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를 초과하지 않고 보유재산이 4억원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다.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해 의정부시 소속 기관 등에 배치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접수기간 내 신분증과 각종 제공동의서 등을 지참해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합격자는 신청자의 재산, 소득, 연령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월 말경 발표할 예정이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이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더불어 경력 형성을 지원해 민간일자리 이동을 위한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