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분석과학 솔루션 기업과 맞손

광명시, 분석과학 솔루션 기업과 맞손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1.04 11: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스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가 분석과학 솔루션 글로벌 기업과 광명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시는 4일 오전 유한회사 워터스코리아(대표 김은영)와 지속가능한 도시발전과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명시의 경제성장, 분석과학 분야의 인재 육성, ESG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워터스코리아는 제약, 식품, 환경, 대학 및 정부기관 등 다양한 시장에 크로마토그래피, 질량분석기, 관련 소프트웨어 등 분석과학 솔루션을 공급하는 분석기기 분야 글로벌 기업인 워터스 코퍼레이션의 한국 지사로 이날 광명시 일직동에 본사를 개소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관내 초ㆍ중ㆍ고생을 대상으로 과학실험, 실험실 견학 등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한다. 또 워터스코리아는 생화학, 제약, 환경과학, 식품기술, 화학 분야에 종사하는 관내 기업 등에 분석 솔루션에 대한 컨설팅과 관련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첨단 분석과학 분야 선도기업과의 협약으로 지역 내 과학교육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연매출 약 4조원 규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진 외국계 기업이 새로 둥지를 틀게 돼 향후 관련 분야 기업의 광명시 입주가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글로벌 리더 기업인 워터스코리아가 광명 산업발전의 앵커기업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광명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워터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사회공헌 측면에서 다양한 교육적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 내 과학적 연구 및 혁신을 위해 광명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