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위생등급 지정업소 환경개선

파주시, 위생등급 지정업소 환경개선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1.04 09: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비 최대 70만원까지 지원

파주시 관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 후 모습. 
파주시 관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 후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지난해 안전한 외식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관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59개소를 대상으로 환경개선비를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란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해 점수에 따라 등급(매우 우수, 우수, 좋음)을 부여하는 제도로 음식점 위생수준을 높이고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는 제도다.

시는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의 영업장 위생관리를 위해 관내 위생등급 지정업소의 청소비를 최대 70만원까지 지원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환경개선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는 관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총 59개소가 지원을 신청하여 환경개선을 추진했다. 영업주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소비자에게는 위생적인 외식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인 만큼 영업주와 시민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시는 올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50개소를 대상으로 환경개선 지원 사업을 실시할 예정으로 3월 중 참여 업소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이구 위생과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가 확대되어 시민 중심의 안전한 먹거리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