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향후 4년 포천시사 편찬 추진

포천시, 향후 4년 포천시사 편찬 추진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1.03 15: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초석 마련 들어가 

포천시가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의 초석 마련을 위해 향후 4년간 포천시의 역사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한 ‘포천시사(抱川市史)’ 편찬을 논의하고 있다. 
포천시가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의 초석 마련을 위해 향후 4년간 포천시의 역사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한 ‘포천시사(抱川市史)’ 편찬을 논의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시는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의 초석 마련을 위해 향후 4년간 포천시의 역사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한 ‘포천시사(抱川市史)’를 편찬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 1997년 ‘포천군지’ 편찬 이후 변화된 시민의식과 문화의식을 반영한 새로운 편제의 모색과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기초연구자료가 절실하다. 이에 향후 4년간 포천시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민속 등 전 분야에 걸친 변천사를 정리해 지역 정체성 확립을 도모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포천시사 편찬 사업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뿐만 아니라 시민위원회도 함께 운영해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시사 편찬 사업은 품격 있는 인문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라며 “포천시민 누구나 쉽게 포천사를 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아카이브 작업도 향후 진행할 예정으로 우리 시의 역사를 종합적으로 정리하는 포천시사 편찬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과 함께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7년까지 포천시사 편찬을 완료할 예정이며 포천시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청 문화체육과 박물관팀(031-538-3124)으로 문의하거나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