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우리 마을 빈집정비 사업 신청

포천시, 우리 마을 빈집정비 사업 신청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1.03 15: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공공용지 활용 가능한 부지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시는 8일부터 19일까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우리 마을 빈집정비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우리 마을 빈집정비 사업은 안전사고 발생 예방을 위해 공익상 현저히 유해하거나 주변 환경을 저해하는 장기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주차장, 쉼터, 텃밭 등 주민편익시설을 조성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2024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매년 사업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지원 대상 주택은 1년 이상 거주 또는 사용하지 않는 주택으로 주택의 노후도, 공공용지 활용도, 유해영향 정도 등을 고려해 현장 방문조사 및 심사를 거쳐 예산 범위 내에서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철거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만큼 소유자가 동의한 경우에 한해 3년간 공공용지(주차장, 쉼터, 텃밭 등) 활용 가능한 부지로 추진할 방침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방치된 빈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미관을 저해하고 범죄의 온상이 되는 등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포천시는 체계적인 빈집정비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빈집정비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청 홈페이지(www.pocheon.go.kr)를 참고하거나 포천시청 건축과 건축행정팀 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환경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