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준 수원시장, 2024년 신년사 발표

이재준 수원시장, 2024년 신년사 발표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1.02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삶의 더 나은 변화 강조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2024년에도 ‘더 나은 도시, 시민 삶의 더 나은 변화’를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쉼 없이 달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2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4 수원특례시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한 이재준 시장은 “2023년이 민선8기의 기초를 세우고 새로운 정책을 시작하는 해였다면 2024년은 시민 삶이 더 나아지도록 변화를 만들어내는 해가 될 것”이라며 △시민이 체감하는 경제성장 △3대 골목뉴딜 △도시 혁신 △세계적 문화수도 조성 등 4가지 방향을 제시했다.

‘시민이 체감하는 경제성장’을 위한 정책은 2588억원 규모로 결성된 ‘수원기업새빛펀드’, 수원시 중소기업 동행 지원 사업에 3000억원 투입, 복합문화 공간 ‘스타필드’에 수원시민 3000명 채용 등이 있다.

‘3대 골목뉴딜’ 사업은 ‘수원새빛돌봄’ 모든 동(44개)으로 확대, 새빛하우스 집수리 사업 추진, 손바닥정원 조성이다. 

이 시장은 “모두의 1분 도시가 시작된다”며 “내 집 앞 골목에 손바닥정원 문화공간 등 생활SOC가 조성되고 새빛통합돌봄, 새빛하우스 집수리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 혁신으로 새로운 수원이 열린다”며 △역사문화환경보존지역으로 묶여있던 수원화성 주변 지역 규제완화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 조성사업 업무협약 △광역철도망 구축 △‘경기국제공항 공론화위원회’ 추진 등을 제시했다.

‘세계적 문화 수도’ 조성 정책으로는 ‘수원화성문화제 한 단계 더 도약’ ‘스포츠 중심도시 위상 구축’ ‘누구나 선생, 언제나 학교 실현’ 등을 설명했다.

이 시장은 “새해에도 우리를 둘러싼 여건은 만만치 않지만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발상의 전환으로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나가겠다”며 “지속가능한 성장의 디딤돌을 놓고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시내버스를 타고 출근하는 시민들을 만나는 것으로 새해 일정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