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의회 2024년 힘찬 출발

김포시의회 2024년 힘찬 출발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4.01.02 16: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충탑 참배 후 시무식 갖고 새해 열어

김포시의회 의원들이 현충탑 참배 후 시무식을 갖고 갑진년 새해를 열었다.
김포시의회 의원들이 현충탑 참배 후 시무식을 갖고 갑진년 새해를 열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재준 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는 2일 김포 현충탑 참배에 이어 시무식을 개최하며 2024 갑진년 새해를 열었다.

김인수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전원은 현충탑 참배에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헌화와 분향을 마친 뒤 올 한 해 시민 안녕과 김포시 발전을 기원했다.

이후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된 시무식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50여명이 선진 의회를 만들어가겠다는 새 출발의 각오를 다졌다.

김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김포골드라인 증차와 서울 5호선 연장 확정 및 예타 면제,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조성 등 주요 현안을 집행부와 협력해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 여러분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함께하여 희망찬 미래를 한 발 더 앞당겨 나아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오강현 부의장이 대표로 주민의 권익신장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헌신봉사를 다짐하는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을 낭독하며 올해 첫 공식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한편, 시의회는 오는 22일부터 9일간 올해 첫 임시회를 열어 시정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결산검사위원 선임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