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도시재생 업무평가 기관표창

광명시, 도시재생 업무평가 기관표창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2.28 17: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 정주여건 개선 인정받아

광명시가 2023년 경기도 시ㆍ군 도시재생 분야 업무평가에서 기관표창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광명시가 2023년 경기도 시ㆍ군 도시재생 분야 업무평가에서 기관표창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는 2023년 경기도 시ㆍ군 도시재생 분야 업무평가에서 기관표창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도는 원도심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31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매년 도시재생사업 추진 현황을 평가한다. 올해는 △도시재생 제도 운영 및 개선 △주민 갈등 해소 및 역량강화 △도시재생 업무수행도 △도시재생 적극행정 등 도시재생사업 추진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시는 올해 6월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도비 4억4000만원을 확보했고 천안(충남), 익산(전북)에서 개최된 도시재창조 한마당 및 도시혁신산업박람회에 참여하여 시의 도시재생사업 성과를 적극 홍보했다. 

또한 빈집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국토교통부 및 경기도에 도시재생 관련 제도개선 의견을 제출하는 등 다방면에서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는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쇠퇴하는 원도심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체계적인 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간 균형발전을 이루며 시민만족도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8년부터 너부대, 새터마을, 광명3동에서 주민들과 함께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원도심의 정주여건 개선 및 주민협의체를 중심으로 하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향후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 사업이 활발히 일어나는 광명의 특성에 맞춰 도시 관리 차원의 도시재생이 이뤄지는 ‘상생의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