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별내선 내년 6월 말 개통 기자브리핑

구리시, 별내선 내년 6월 말 개통 기자브리핑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2.28 16: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잠실 20분대 가능해져”

내년 6월 말 개통하는 별내선에 대한 기자브리핑 모습. 
내년 6월 말 개통하는 별내선에 대한 기자브리핑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가 28일 오전 10시 시청 본관 3층 종합상황실에서 ‘2023년 12월 4주차 정례 기자브리핑’을 개최했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여호현 도시개발사업단장이 발표자로 나서 내년 6월 말 개통하는 별내선에 대하여 설명했다.

여호현 단장은 “개통 예정인 별내선을 이용하면 구리에서 잠실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며 “출퇴근시간 배차간격은 4~5분 간격이고 이외에는 8분 간격으로 운행함에 따라 시민들의 출퇴근길이 편리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별내선의 원활한 개통을 위해 지난 20일 경기도와 함께 구리시 구간에 있는 3개 역사를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에서는 시험 운행차량 탑승을 통해 이용객 접근 편의성과 역사 편의시설 안전 상태 등을 확인했다.

한편, 토평2지구 신규 택지개발에 따른 교통개선 대책으로는 (가칭)토평역 GTX 신규 노선 정차, 갈매권역 GTX-B 갈매역 정차, 지하철 6호선 연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철도교통망 확충을 통한 시민들의 출퇴근 교통 불편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대중교통은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대한 안전성을 철저하게 검증해야 한다”며 “경기도 등 관련 기관과 함께 협력하여 예정대로 내년 6월 말 별내선이 개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별내선 공정률은 97%로 시설 공사를 완료하고 철도종합시험 운행을 거쳐 내년 6월 말에 개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