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중심상가 주차면 실시간 제공

의정부시, 중심상가 주차면 실시간 제공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12.28 15: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락2지구 상업지역 시민 편의

의정부시가 민락2지구 중심상가(로데오거리)를 찾는 시민과 상가 이용객의 주차편의를 위해 진입로에 ‘주차정보 안내 전광판’을 설치했다.
의정부시가 민락2지구 중심상가(로데오거리)를 찾는 시민과 상가 이용객의 주차편의를 위해 진입로에 ‘주차정보 안내 전광판’을 설치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관 기자] 만성적인 주차난과 교통정체를 겪던 의정부 민락2지구 상업지역의 주차편의와 교통흐름이 개선된다.

의정부시는 민락2지구 중심상가(로데오거리)를 찾는 시민과 상가 이용객의 주차편의를 위해 진입로 2곳에 ‘주차정보 안내 전광판’을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는 상가 밀집지역으로 왕복 4차선 도로를 끼고 형성돼 있다. 상가 옆 1차선은 불법 주차차량, 주차장 출입 대기차량, 주행차량이 뒤엉켜 매우 혼잡해 대책이 요구돼 왔다.

주차정보 안내 전광판은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인근 오목로 205번길 도로변에 위치한다. 낙양물사랑공원(용민로) 방향에서 진입하는 지점과 해동2타워(오목로) 방향에서 진입하는 지점에 각각 설치했다. 주차장까지의 이동거리, 방향, 주차가능 면수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로써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방문객들은 민락2지구 중심상가 지역으로 진입하기 전 전광판을 통해 이용 가능한 주차장을 확인하고 바로 이동해 대기 없이 주차할 수 있다.

주차정보 안내 대상은 공영주차장(낙양물사랑공원, 궁촌교) 2곳과 민락2지구 중심상가 지역에 있는 주차전용 건물 민간주차장(CY타워, 마운틴타워, 농협 하나로마트) 3곳이다.

또한 시는 공영주차장 앱도 개선했다. 공영과 민간 주차장 통합 정보관리를 위해 데이터관리 서버를 도입하고 민간 주차장(CY타워, 마운틴타워, 농협 하나로, 민락다이소, 해동3타워) 5곳을 연계했다. 이를 통해 기존의 공영주차장뿐만 아니라 민간주차장 정보까지 확대해 제공한다.

공영주차장 앱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의정부 공영주차장’으로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가까운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폰에 설치된 내비게이션을 통해 길안내 정보도 제공한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주차정보 안내 전광판 설치를 통해 민락2지구 중심상가 로데오거리를 찾는 시민과 상가 이용객들에게 주차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주차 대기차량으로 인한 교통정체가 일정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편의증진을 위한 교통 및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