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시, 삼평교 우회전 진입차로 개통

성남시, 삼평교 우회전 진입차로 개통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2.28 14: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차선 확장 상습정체 완화 기대

성남시가 분당구 삼평동 판교이노밸리 6블록 일대에 진입하기 위한 우회전 전용차로를 개통했다.
성남시가 분당구 삼평동 판교이노밸리 6블록 일대에 진입하기 위한 우회전 전용차로를 개통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오인기 기자] 성남시가 분당구 삼평동 판교이노밸리 6블록 일대에 진입하기 위한 우회전 전용차로를 28일 개통했다. 

우회전 차로 개통으로 기존 8차선 교량이었던 삼평교는 9차선으로 확장돼 상습정체 구간이었던 판교이노밸리 6블록 지역의 교통체증이 상당 부분 해소될 전망이다. 

판교테크노중앙사거리에 위치한 삼평교는 인근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버스의 정차로 인한 차량 병목현상이 상시 발생했던 지역이다. 

이에 시는 교통체계 개선을 위해 삼평교에 대한 안전진단 및 실시설계를 실시해 삼평교 보도 구간을 일부 축소하고 우회전 전용차로에 대한 확장공사를 진행했다. 사업비는 삼평교 노면 전체 포장공사를 포함해 약 3억9100여만원이 투입됐다. 

시는 이날 주광호 분당구청장과 성남시의회 안광림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한 우회전 차로 확장 기념 개통식을 열고 그동안 시민들의 보행공간 확보를 위해 협조한 포스코디엑스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민선8기 공약사업이었던 판교 이노밸리 6블록 교통체계 개선을 위한 삼평교 우회전 차로 확장으로 출퇴근시간에 심했던 교통체증이 한결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