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행신2동 ‘추억의 썰매장’ 개장

고양시 행신2동 ‘추억의 썰매장’ 개장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2.28 09: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11시~오후 3시 강매동 일원서 운영

고양특례시 행신2동 주민자치회가 덕양구 강매동 317-23번지 일원에서 ‘추억의 썰매장’을 개장했다.
고양특례시 행신2동 주민자치회가 덕양구 강매동 317-23번지 일원에서 ‘추억의 썰매장’을 개장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고양특례시 행신2동 주민자치회는 덕양구 강매동 317-23번지 일원에서 ‘추억의 썰매장’을 개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썰매장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한다.

썰매장 운영은 2021년부터 시작한 자치사업인 ‘창릉천변 강매들녘 연꽃 부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동절기에 얼어붙은 연꽃밭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주민들에게 추억의 장소를 마련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추진하고 있다.

썰매장은 날씨와 빙판의 상태에 따라 기간 및 시간을 조정할 계획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썰매도 무료로 대여 가능하다. 다만 장갑, 모자 등 장비는 개인적으로 준비하고 미취학 아동들은 보호자가 동행하여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또한 썰매장 근처에 설치된 천막에는 추운 겨울철에 몸을 녹일 수 있는 컵라면, 커피, 코코아 등 간단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오건호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동네에 주민들이 직접 만든, 놀기 좋은 썰매장이 생겼다. 썰매장이 아이들에게는 방학기간을 맞이하여 즐거운 놀이터로, 어른들에게는 일상에서 벗어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억의 장소가 되길 희망하며 가족, 친구, 이웃들과 함께 모여 소통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