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시, 행복 키움터 플랫폼 구축 마쳐

동두천시, 행복 키움터 플랫폼 구축 마쳐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2.27 15: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1일부터 서비스 들어가

동두천시가 ‘2023년 동두천 행복 키움터 플랫폼 구축사업’을 준공하고 2024년 1월1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
동두천시가 ‘2023년 동두천 행복 키움터 플랫폼 구축사업’을 준공하고 2024년 1월1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동두천시는 ‘2023년 동두천 행복 키움터 플랫폼 구축사업’을 준공하고 2024년 1월1일부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도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에 최종 선정돼 지난 6월7일 동두천 행복 키움터 플랫폼 구축사업을 착공했다.

또한 이를 12월 준공하고 안정화 기간을 거쳐 2024년 1월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15개소 아이들이 IT 환경에서 스마트한 학습 환경을 제공받아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 활동이 가능하게 된다. 특히 온라인 학습 및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책을 읽을 수 있는 독서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지역아동센터와 청소년수련관에는 MR/VR 등 가상 스포츠 체험시설과 스마트 운동기구 설치로 아이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노인복지관에는 메타버스 체험관을 구축해 노인복지와 관련된 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경로당 40곳과 화상회의 시스템을 양방향으로 연결해 어르신들의 여가, 복지, 건강 돌봄 공동체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 정보통신과 양웅식 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ICT 기술을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관내 어르신들의 돌봄과 건강관리 등 공동체 기능이 강화된 복지 생활을 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동두천시의 도시 경쟁력 강화를 통해 균형적인 발전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