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성 평등기금 참여 단체 공모

부천시, 성 평등기금 참여 단체 공모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2.27 10: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개 사업당 600만원 이내 지원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가 2024년 성 평등기금 지원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공개모집한다.

시는 양성평등을 촉진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인권증진 사업 등을 수행하는 관내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들을 지원하기 위해 내년 1월15일까지 2024년 성 평등기금 지원 사업 참여 단체를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부천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 권익증진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부천시 내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다.

지원 분야는 지역사회 양성평등 촉진 사업과 여성·가족친화 5대 추진전략이다. 

지역사회 양성평등 촉진 사업은 성인지 정책 정착을 위한 환경 조성, 건강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을 주제로 신청하면 된다.

여성·가족친화 5대 추진전략은 △참여하는 부천(양성평등정책 기반 구축, 민관 거버넌스 활성화) △일하는 부천(취약여성의 경제적ㆍ사회적 평등 실현) △안전한 부천(안전과 편의증진, 사회적 안전장치 마련) △건강한 부천(가족친화 환경 조성) △즐거운 부천(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참여, 남성의 가정생활 참여, 지역공동체 형성)이다.

총 사업비는 6000만원이다. 1개 단체 및 법인에서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의 규모·성격·내용에 따라 1개 사업당 600만원 이내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 및 금액은 부천시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부천소식(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부천시 여성정책과 이메일, 방문, 우편을 통해 할 수 있다. 

최종 선정결과는 부천시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4년 3월 말 부천시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올해 성 평등기금 공모사업에 9개 단체 총 3878만원을 지원해 △돌봄 차별-돌봄의 책임에서 돌봄의 권리로 △참(Charm)한 아빠 되기 프로젝트 △지역사회 성 평등 촉진사업 △여성 ‘창의전래전통놀이’ 전문가 양성 △여성 안심 귀갓길 알리미 사업 △여성 안심산책로 조성사업 △리슨 투 미(Listen to me) 성 평등 그림책 △스토리텔링으로 행복한 맘 되기 △너의 이름은?(생기주기 맞춤 자기탐구와 성장) 등 9개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