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 생애주기별 공직자 청렴 교육

김포시, 생애주기별 공직자 청렴 교육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3.12.26 16: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한 행정 실천 책임감 제고

김포시가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2023년 생애주기별 공직자 대상으로 ‘2023년 생애주기별 공직자 대상 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포시가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2023년 생애주기별 공직자 대상으로 ‘2023년 생애주기별 공직자 대상 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재준 기자] 김포시는 김포시청 참여실에서 2023년 생애주기별 공직자 대상으로 ‘2023년 생애주기별 공직자 대상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행동강령 법령 및 사례 위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청렴한 가치관 확립 및 공정한 행정 실천 강화와 책임감 제고를 위해 전개됐으며 2023년 신규 임용자 및 승진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이기욱 감사담당관이 직접 펼쳤으며 공직자들이 경험하기 쉬운 행동강령 위반행위를 법령 및 사례 위주로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해 교육 대상자들의 집중도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기욱 감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공직생활을 하는데 청렴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 감사담당관은 김포시의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간부공무원 갑질 예방 교육’ ‘부서 방문 맞춤형 청렴 교육’ ‘청렴 가치 확산을 위한 김포시 공직자 청렴콘서트’ ‘김포시 청렴라이브(Live)’ 등 다양한 청렴 관련 교육 및 시책을 활발히 펼쳤다. 2024년에는 청렴도시 김포를 위해 더 활발한 시책 및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