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남양주사랑상품권 내년에도 인센티브 10% 유지

남양주시, 남양주사랑상품권 내년에도 인센티브 10% 유지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2.26 16: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단단한 버팀목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는 2024년 남양주사랑상품권의 인센티브율을 10%로 상시 유지하겠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 내 다수의 시ㆍ군이 국비 지원 축소ㆍ경기 불황 등으로 인한 세수 감소에 지역화폐 인센티브를 대폭 축소하고 있는 것과 달리 시는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민생안정에 총력을 다하는 시정 운영방향에 따라 관련 예산 확보에 힘썼고 2년 연속 10%의 인센티브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지역 내 소비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무게를 둔 것이다.

앞으로도 시는 이를 유지하기 위해 추가 예산 확보 등에 힘써 지역의 소상공인 보호와 더불어 시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내년 남양주사랑상품권의 월 최대 충전한도도 올해와 같다. 설날과 추석이 있는 2월과 9월은 50만원이며 나머지 달에는 30만원이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은 물론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상황 등을 잘 살펴 시민만족도와 체감도 높고 실질적인 효과를 내는 경제정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사랑상품권은 올해 2400억원 이상의 지역 소비를 창출하면서 골목상권 활성화에 큰 버팀목 역할을 했으며 가계소비에도 보탬이 돼 시민들의 호응이 컸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