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1000억원 규모 투자유치 성공

이천시, 1000억원 규모 투자유치 성공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12.26 16: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현인텍스 공장 증설승인 통해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는 백사면 조읍리에 소재한 ㈜재현인텍스 공장의 증설승인을 통해 약 10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증설승인을 통해 기존 공장부지에 약 1만5000㎡의 공업용지를 추가로 조성하고 공장건물은 약 7만㎡를 신축하여 260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이천시에서 투자유치한 ㈜재현인텍스는 1983년 설립된 이래로 목재문, 문틀, 몰딩, 창호를 전문적으로 생산해 오고 있으며 현재는 40년의 생산 및 개발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환경 자재의 종합인테리어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이천시 백사면과 광주시 초월읍에 각각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재현인텍스는 공장 운영의 효율성 증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생산 및 스마트 팩토리 실현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8년부터 광주공장을 이천공장으로 확장?이전하고자 사업을 추진해 왔었다. 

하지만 공장 이전계획이 처음부터 술술 풀렸던 것은 아니다. 일반산업단지로 추진하던 최초의 사업계획이 수도권 규제의 난관에 부딪히기도 했으나 이천시와 ㈜재현인텍스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틈새 아이디어를 찾아낸 결과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 결정 고시, 수도권정비실무위원회 심의를 거쳐 마침내 투자유치라는 큰 성과를 이루어냈다.

이번 ㈜재현인텍스의 증설승인은 각종 수도권 중첩규제 속에서도 불구하고 민관이 서로 협업하여 해결방안을 찾아 투자유치를 실현한 우수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대내외적으로 상당히 어려운 경제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이천시에 투자를 결정해 주신 기업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이 입지와 관련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더 세심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