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석준 국회의원-㈔한국부동산경영학회 29일 부동산산업 학술세미나

송석준 국회의원-㈔한국부동산경영학회 29일 부동산산업 학술세미나

  • 기자명 정성기 기자
  • 입력 2023.12.26 12: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성기 기자] 송석준 국회의원과 ㈔한국부동산경영학회(회장 김학환)는 29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회장 이종혁) 주관으로 2023년 국회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한국 부동산시장과 부동산산업의 현재와 미래’다.

미래의 기술은 무한대로 발전한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이다. 기술적 한계는 없다. 로봇이 인간을 지배하고 자동차는 비행기와 배의 기능을 동시에 갖는다. 식사는 알약으로 대체한다. 미래학자들이 말하는 시대이다. 우리가 경험하게 될 미래는 상상을 초월한다.

우리나라 부동산시장과 산업도 마찬가지이다. 지금도 시장의 환경은 급변하고 있다. 다양한 영향 요인들이 시장과 산업을 계속해서 변화시키고 있다. 미래의 사회는 예측이 불가능한 방향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실에서 부동산산업이 국가경제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AI, 메타버스, 블록체인,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등 디지털 기반산업으로 빠르게 변화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부동산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와 5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안하고 토론할 장을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는 김학환 회장(한국부동산경영학회)의 사회로 진행되며 제1주제는 한국 부동산시장의 현재와 미래(박문수 교수, 상명대), 제2주제는 한국 부동산산업의 현재와 미래(서진형 교수, 경인여대)의 주제발표에 이어 김진 교수(대한부동산학회 회장, 성결대), 이춘원 교수(한국부동산법학회 회장, 광운대), 김재태 교수(서울벤처대학원대), 이후빈 교수(강원대), 서영천 교수(서원대), 배왕 이사(한국공인중개사협회) 등의 열띤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김학환 회장은 “우리나라의 부동산시장과 산업은 불확실성의 증가로 미래를 예측하기 어렵다. 그러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분석과 예측으로 우리나라 부동산시장과 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대응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고, 이러한 대응전략들을 통해 우리 부동산업계가 다시 한번 도약하고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