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X 광명역~목동 일반좌석버스 개통

KTX 광명역~목동 일반좌석버스 개통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2.26 12: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승 없이 서울 서남부권 접근

광명시가 26일 광명종합터미널에서 KTX 광명역~서울 목동까지 운행하는 ‘200번’ 일반좌석버스 시승식을 갖고 있다. 
광명시가 26일 광명종합터미널에서 KTX 광명역~서울 목동까지 운행하는 ‘200번’ 일반좌석버스 시승식을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는 26일 광명종합터미널에서 KTX 광명역~서울 목동까지 운행하는 ‘200번’ 일반좌석버스 시승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했다.

시승식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200번 일반좌석버스 노선 개통을 함께 기뻐해 주시는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광명역 활성화와 더불어 시민 불편을 덜기 위해 다양한 대중교통 노선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그간 광명역세권 광역교통 보완 대책으로 KTX 광명역과 서울 서남부권 연결에 노력을 집중해 왔다.

그동안 목동으로 가는 서울 시내버스가 있었으나 서울시 구간을 중심으로 운행하고 철산, 광명동 지역을 거쳐 서울시 내로 진입하며 노선의 굴곡이 심해 이용에 불편한 점이 있었다.

이번 200번 일반좌석버스 노선 개통으로 일직동, 소하동, 하안동 시민들의 경우 환승 없이 서울 서남부권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됐다. 

200번 일반좌석버스 시승식에 참여한 한 시민은 “일직동에서 목동을 대중교통으로 가려면 몇 번 갈아타고 힘들었다”며 “200번 일반좌석버스가 개통돼 한번에 갈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는 노선 운행 모니터링 등을 통해 시민들이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더 나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