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 너나들이 마을정원, 2023 경기도 마을정원 賞 수상

오산시 너나들이 마을정원, 2023 경기도 마을정원 賞 수상

  • 기자명 정성기 기자
  • 입력 2023.12.25 12: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주도 조성 

오산시 제4호 마을정원인 ‘너나들이 마을정원’. 
오산시 제4호 마을정원인 ‘너나들이 마을정원’.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성기 기자] 오산시는 제4호 마을정원인 ‘너나들이 마을정원(수청동 533)’이 2023년 경기도 마을정원 상(賞)에서 우수 마을정원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 마을정원 상(賞)은 지난 2017년부터 2022년까지 마을정원을 조성·유지관리하고 있는 도내 마을정원 가운데 사업 추진방향에 적합하게 정원을 조성하고 주민공동체가 주도적으로 가꾸고 활용해 지속가능한 마을정원의 모범이 되는 마을정원에 주는 상이다.

경기도는 도내 조성된 마을정원 70개소를 대상으로 사전 응모를 받아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총 4개소(오산, 성남, 화성, 포천)의 마을정원을 우수 마을정원으로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오산시 너나들이 마을정원은 2021년 수청동 대우아파트 내 유휴 부지를 활용하여 함께가든, 커뮤니티센터, 그네파고라 등이 설치돼 남녀노소 모두 놀이터처럼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너나들이’는 ‘서로 허물없이 말을 건네는 사이’라는 순우리말로 너나들이 마을정원은 지역주민 모두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마을공동체 회복의 중심이 되길 기대하는 마음을 담아 조성됐다. 그간 정원문화 프로그램 운영, 마을정원 행사 추진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가꾸어 온 시민주도형 마을정원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시민 모두가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과 쾌적한 정주환경 개선을 위해 다 같이 노력을 기울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마을정원, 작은 정원 등 지속적인 정원 조성 및 유지관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편안한 녹색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정원문화를 확산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