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소방서 안전체험관 준공식

군포소방서 안전체험관 준공식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2.25 12: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ㆍ협소 해소 10종 체험시설로 구성

군포소방서가 5층에 새롭게 조성한 안전체험관 준공식을 진행하고 있다. 
군포소방서가 5층에 새롭게 조성한 안전체험관 준공식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군포소방서(서장 고문수)가 지난 22일 소방서 5층에서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위한 ‘안전체험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 김판수 경기도의회 부의장, 이길호 군포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성정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진학 군포시 당협위원장, 의용소방대장 등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기존 군포소방서는 1995년도에 준공된 청사로 노후 및 공간 협소로 늘어나는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수요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이러한 어려움을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예산 27억2000만원을 확보해 작년 11월부터 571.98㎡ 규모로 수직 증축공사를 착공했으며 12월에 공사를 완료했다.

소방서 5층에 위치한 안전체험관은 4개 안전 분야에 10종 체험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4개 안전 분야는 생활안전, 자연재난, 교통안전, 보건안전이며 세부 체험은 진압체험, 연기대피, 완강기, 승강기, 기타 생활안전, 지진체험, 보행안전, 자동차안전, 응급처치, 기타 직업교육 및 체험안내 등 10종으로 구성됐다.

고문수 서장은 “안전체험관은 앞으로 유치원, 초등학생들 중심으로 안전교육의 배움터로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여 군포시민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나아가 보다 안전한 군포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