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 나눔 키오스크 제막식

안산시 나눔 키오스크 제막식

  • 기자명 김성균 기자
  • 입력 2023.12.25 11: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간편하게 기부문화 활성화 유도

안산시가 시청 본관 1층에 ‘나눔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제막식을 갖고 있다.
안산시가 시청 본관 1층에 ‘나눔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제막식을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성균 기자] 안산시가 지난 22일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쉽고 간편하게 기부를 할 수 있는 ‘나눔 키오스크’를 시청 본관 1층에 설치하고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제막식은 이민근 안산시장과 김효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박상호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 황인득 안산시사회복지사협회장, 김미녀 안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 김정화 안산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해 나눔을 독려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청 본관 1층 이음카페 내에 설치된 나눔 키오스크는 신용카드나 각종 페이 등으로 쉽고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금 영수증 처리도 가능해 기부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민근 시장은 “나눔 키오스크를 통해 취약계층을 돕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새로운 기부문화 확산을 기대한다”며 “기부해 주신 후원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으로 나누어 함께 행복한 복지도시 안산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많은 시민들이 나눔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나눔 교육, 기부 챌린지, 대시민 홍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