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 양곡 행복주택점 개소

김포시 양곡 행복주택점 개소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3.12.25 11: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양곡LH2단지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김포시가 양촌읍 김포양곡LH2단지 내에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양곡 행복주택점의 문을 열었다.
김포시가 양촌읍 김포양곡LH2단지 내에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양곡 행복주택점의 문을 열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재준 기자] 김포시가 지난 22일 양촌읍 김포양곡LH2단지 내에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양곡 행복주택점을 개소했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돌봄 서비스의 공백해결을 위해 공공자원과 민간자원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초등 돌봄을 해결하는 다함께돌봄 사업의 일환이며 이번 양곡 행복주택점은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 내 돌봄센터 설치 의무화로 설치공간이 확보된 것이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ㆍ저학년 가정의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방과 후 돌봄뿐만 아니라 학습ㆍ독서지도, 예체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이용시간은 센터별로 상이하나 학기 중에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최신 여성가족과장은 “부모님들이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으며 가정과 같은 편안하고 안전한 돌봄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여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023년 양도점, 양곡 행복주택점을 개소하여 총 17개소의 돌봄센터를 확충했으며 2024년까지 총 22개소를 설치하여 초등 돌봄에 대한 걱정과 양육부담을 줄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