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민축구단 새 사령탑에 월드컵 대표 출신 오범석 신임 감독 선임

파주시민축구단 새 사령탑에 월드컵 대표 출신 오범석 신임 감독 선임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2.25 11: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민축구단이 지난 22일 2024시즌 새 사령탑에 오범석(사진) 신임 감독을 선임했다.

오범석 감독은 ‘포항 스틸러스’ 유소년팀 출신으로 2003년 프로에 데뷔했다. 오른쪽 풀백과 중앙 미드필더 및 수비수를 오가며 팀 내 핵심 선수로 성장하여 2004년 케이리그 준우승에 기여했다. 이후 요코하마FC(일본), 크릴리야 소베토프 사마라(러시아) 등 세계무대에서 활약했고 울산현대로 이적하며 케이리그로 복귀했다. 

이어 수원삼성, 강원FC 등 국내 정상급 팀들을 거쳤으며 선수 은퇴 직전에는 고향팀 ‘포항 스틸러스’로 돌아와 팀을 위해 헌신하며 많은 팬들의 지지를 받기도 했다.

2005년 국가대표로 데뷔하여 2006년 아시안게임, 2007년 아시안컵, 2010년 피파 월드컵 등 굵직굵직한 대회에서 활약한 경험이 있는 오 감독은 파주시민축구단 감독으로 새로운 경력을 시작하게 됐다.

오 감독은 “파주는 축구 열정이 대단한 도시라고 알고 있다”며 “시민들의 축구에 대한 열정에 부합할 수 있도록 파주시민축구단이 시민들에게 더 다가가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오범석 감독이 파주시를 빛낼 수 있는 젊고 유망한 선수들을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민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시민친화적 구단으로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민축구단은 2024시즌 케이3리그를 준비하며 선수단 구성 및 동계 전지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