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무료 공영주차장 내년 유료화

가평군, 무료 공영주차장 내년 유료화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12.21 13: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고정 주차 방지 회전율 제고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이 내년부터 무료 공영주차장 유료화에 나설 계획이다.

21일 군에 따르면 장기·고정 주차 방지 및 주차 회전율 제고를 위해 현재 무료로 운영 중인 관내 공용주차장을 대상으로 유료로 전환한다.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유료화되는 공용주차장은 가평읍 읍내리 준일아파트·한국전력 옆·레일바이크·가평역 뒤 등 4곳으로 총면적은 6036㎡에 차량 대수는 199면이다.

앞서 군은 올해 10월부터 군청 주변 기록관 및 수도 측량 옆 공영주차장 2곳 1540㎡ 47면을 유료화해 효율적인 주차관리 및 편의를 제공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야간 및 주말, 공휴일은 제외된다. 주차요금은 일반권, 정기권 모두 50%로 이용할 수 있다.

주차요금 징수가 이루어지게 된 이곳은 캠핑카, 소형 트레일러, 대형 화물차랑 등의 장기·고정 주차로 인해 공영주차장 개인 사유화 및 독점에 따른 기능이 상실돼 개선이 필요해 왔다.

또한 여름철 많은 행락객 차량이 급증하면서 시가지 내 공영주차장 미비로 이용객의 접근성이 떨어져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체증 증가 등 불편을 해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컸다.

군 관계자는 “주차난과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자 지속적으로 공영주차장을 확충해 왔으나 장기 주차 및 무단방치 차량이 점령하면서 주차시설의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며 “유료화로 전환하게 되면 주차장 내 차량 순환도 빨라져 주차공간이 많이 확보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