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자녀 양육 감정코칭 강연 공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자녀 양육 감정코칭 강연 공개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2.20 17: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애 박사 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맞벌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작한 최성애 박사의 자녀 양육 감정코칭 강연을 공개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맞벌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작한 최성애 박사의 자녀 양육 감정코칭 강연을 공개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은 20일 구리남양주학부모참여지원센터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lv1cc9qk9v)을 통해 초등 돌봄 교실 참여 학생 등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맞벌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작한 최성애 박사(HD행복연구소 소장)의 자녀 양육 감정코칭 강연을 공개했다. 

직장 근무시간 등으로 학교 주관 학부모 행사 등에 참여하기 어려운 맞벌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이 질 높은 자녀 양육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교육지원청에서는 온라인으로 강연을 제작하게 됐다. 

이번 강연은 자녀 양육에 감정코칭을 적용한 대화법, 부모와 자녀의 정서적 연결(애착 형성) 등 감정코칭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부모 역할 재정립 및 자녀 양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마련했다. 

강연은 △자녀 양육, 이것이 궁금해요! △감정코칭의 이해와 방법 △감정에 대한 부모 반응 유형 △초감정 이해와 자기 조율 △세 가지 대화법, 대화의 네 가지 독과 해독제를 주제로 강연 5편(편당 10~15분 내외)과 생활 속 부모-자녀간 흔히 사용되는 멀어지는 대화와 이를 바로잡을 수 있는 다가가는 대화 등을 쇼츠 10편으로 구성했다. 

최상익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의 감정에 대한 가정에서의 경청, 공감, 관심, 지지가 학교 현장에도 이어져 초등 저학년이 학교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지원청은 학부모 대상 온라인 강연 외에도 초등 돌봄 교실 및 늘봄학교 등 다양한 경기교육 정책 추진 및 행정 지원을 통해 맞벌이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줄여나가도록 학교 현장 및 지자체와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