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개최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슈퍼비전 개최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2.20 17: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 곽윤정 교수 초빙 진행

남양주시 드림스타트가 20일 다산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실무자의 사례관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슈퍼비전을 개최하고 있다. 
남양주시 드림스타트가 20일 다산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실무자의 사례관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슈퍼비전을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 드림스타트는 20일 다산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담당 공무원 및 아동통합사례관리사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자의 사례관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슈퍼비전을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드림스타트 위기가정 아동의 사례관리 개입 방향과 아동통합 서비스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세종사이버대학교 곽윤정 교수를 초빙해 진행됐다.

곽윤정 교수는 “아동 뇌 발달을 고려해 사례관리를 진행함으로써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슈퍼비전을 통해 효과적인 개입 방향을 모색해 사례관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아동과 이진춘 과장은 “앞으로도 현장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가진 외부 슈퍼바이저에게 자문하는 등 지속적으로 슈퍼비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0~12세의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