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임록 광주시의장, 국민의힘 전격 입당

주임록 광주시의장, 국민의힘 전격 입당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2.20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6개월간의 무소속 마무리

작년 7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던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이 20일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을 밝혔다.
작년 7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던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이 20일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을 밝혔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오인기 기자] 작년 7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던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이 20일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했다.

주 의장은 이날 광주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년6개월간의 무소속 기간을 마무리하고 국민의힘에 입당한다고 밝혔다.

주 의장은 작년 7월 탈당에도 불구하고 10여년간 몸담았던 정당인만큼 복당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었다. “과거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대통령의 정신이 이미 오래전부터 상실되었고 강성 팬덤정치와 방탄정당, 국민 분열의 정치, 무능, 후안무치의 모습만이 현재 더불어민주당에 남아있는 듯하다”고 전했다.

주 의장은 내년에 있을 제22대 총선이 “광주시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국민의힘 중앙당 조직부총장을 역임하고 있는 함경우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그는 “함경우 예비후보만이 중앙정부 및 주변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면서 광주시에 대한 각종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속도감 있는 발전을 추진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주 의장은 “민생을 외면하고 각종 프레임과 반대를 위한 반대로 폭주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을 국민의힘과 함께 막아낼 것”이라며 “산적한 난제에 직면한 광주시와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를 위해서 윤석열정부가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