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행안부 장관상

경기도,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행안부 장관상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3.12.19 17: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책사업성과 인정받아

경기도가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혁신 엑스포’에 참가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가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혁신 엑스포’에 참가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경기도는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는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혁신 엑스포(이하 엑스포)’와 연계해 탁월한 일자리 정책을 시행하거나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에 크게 기여한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엑스포에는 지자체·공공기관 71곳이 참가했으며 일자리 정책의 창의성·파급성 등을 평가하는 사전 서류심사와 현장 전시 콘텐츠 심사, 종합심사 등을 거쳐 지방자치단체 9곳과 공공기관 4곳 등 최종 13곳이 선정됐다.

도는 청년(일자리 매치업, 맞춤형 채용 지원 서비스 등), 베이비부머(베이비부머 일자리기회센터 운영, 이음일자리 사업 등) 등을 위한 세대 맞춤형 일자리 사업과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G-SPEC(경기도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사업) 등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첨단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실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지난달 열린 엑스포에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전시관을 꾸리고 직업상담사 현장 서비스 제공, 잡아바(경기도 일자리 통합플랫폼) 키오스크 운영 등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해 큰 호평을 받았다.

안치권 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세대 맞춤형 일자리 사업과 미래 신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일자리 사업 등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우수 일자리 정책 등이 인정을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지역 밀착형·산업별 맞춤형 지원 정책 등 타 시ㆍ도와는 차별화된 일자리 정책을 지속 추진해 ‘일자리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혁신 엑스포’는 지난달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열렸으며 9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