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민호 경기도의원, 동절기 기간 중 화재예방 논의

김민호 경기도의원, 동절기 기간 중 화재예방 논의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3.12.19 16: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소방재난본부장과

김민호 경기도의원 등이 동절기 특별안전대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후 사진을 찍고 있다.
김민호 경기도의원 등이 동절기 특별안전대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 후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경기도의회 김민호(국민의힘ㆍ양주2) 의원이 19일 조선호 경기소방재난본부장, 김민훈 한국소방시설협회 정책지원본부장과 함께 동절기 특별안전대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4일 양주시 덕정동 섬유가공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건물 2개 동과 텐타기 등 기계시설, 135톤의 섬유원단이 소실되었고 소방재난본부 추산 약 9억원의 재산피해가 있었다.

김민호 의원은 지난 1월에도 화재현장을 긴급점검하면서 산업단지와 섬유공장이 밀집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실효성 있는 공장화재 예방대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이에 조선호 경기소방재난본부장은 “화재 원인에 대한 분석을 통해 지역별 특성에 맞춘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시민들의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 의원과 사제지간으로 알려진 김민훈 한국소방시설협회 정책지원본부장(행정법 박사)이 참석하여 소방시설의 설계, 공사, 감리, 방염 등 각 분야의 전문성 강화는 결국 국민안전과 직결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도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화재 진압을 위해 신속한 조치를 취한 소방재난본부와 소방서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겨울철 공장화재 예방대책이 적극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도 관심을 갖겠다”며 “경기북부에서 신중하게 추진하고 있는 경기북부소방훈련센터 설립계획이 속도감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