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장단삼백 활용 요리 보급 나서

파주시, 장단삼백 활용 요리 보급 나서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2.19 15: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장단콩대회 수상작 비법 전수

지난달 25일 개최된 제14회 파주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 모습. 
지난달 25일 개최된 제14회 파주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가 지역 농ㆍ특산물 장단삼백을 활용한 요리 보급에 앞장선다.

시는 지난달 25일 개최된 제14회 파주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작품을 활용하여 관내 음식점, 집단급식소 등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조리 기술 전수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경연대회의 금상 수상 작품은 ‘개성인삼 견과다식’과 ‘장단콩쌈 부침개’로 개성인삼 견과다식 작품은 수상자가 직접 참여하여 전수교육을 진행하고 장단콩쌈 부침개는 전수교육을 주관하는 ㈔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에서 조리법에 따라 시연하며 조리 실습, 시식 등이 병행될 계획이다.

전수교육은 장단삼백 요리가 다양하게 활용되고 대중화될 수 있도록 파주시 관내 음식점, 집단급식소 등 식품위생업소의 대표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은 28일 파주장단콩웰빙마루에서 전개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청 누리집 새소식란을 참고하여 22일까지 담당자 이메일(aura0424@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이구 위생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파주시의 자랑스러운 특산물인 장단삼백을 활용한 요리들이 많이 보급되어 파주 대표 음식으로 거듭나고 나아가 지역 농산물의 소비촉진 및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