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 단원보건소, 직장인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

안산시 단원보건소, 직장인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

  • 기자명 김성균 기자
  • 입력 2023.12.19 11: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명 이상 12개소 신청 

안산시 단원보건소가 관내 산업체 근로자 청·장년층을 위해 ‘행복한 일터, 건강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안산시 단원보건소가 관내 산업체 근로자 청·장년층을 위해 ‘행복한 일터, 건강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성균 기자] 안산시 단원보건소는 관내 산업체 근로자 청·장년층을 위해 ‘행복한 일터, 건강한 사업장’ 총 12개소를 내년 1월1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에서 직장인들에게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를 제공,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직원 50명 이상, 보건관리자가 상주하는 관내 사업장이다. 선정된 사업장은 6개월간 총 6차에 걸쳐 보건소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가 함께 팀을 꾸려 방문해 전문적인 1:1 맞춤형 건강 체크 및 금연·건강 상담 등을 제공한다. 또 안산체력인증센터와 협력해 전문 체력측정에 따른 운동처방도 지원한다. 

현재 3050세대의 고혈압 유병률 및 흡연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나 고혈압 인지율 및 치료율, 금연율은 다른 연령 대비 낮은 수준이다. 이에 시는 시간적·환경적 제약으로 보건소 내소가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매달 방문을 통한 건강생활 실천을 돕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참여 사업장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사업에 참여한 한 근로자는 “바쁜 일상으로 건강 챙기기가 어려웠는데, 직접 사업장으로 찾아와 꼼꼼히 살펴주고 주변 동료와 함께하면서 건강생활 실천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단원보건소(031-481-6751)로 문의하면 되고 건강상담은 카카오채널 ‘단원보건소 주민건강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