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시 택시 통합콜센터 출범

성남시 택시 통합콜센터 출범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2.18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ㆍ시민 모두 만족 상생 기반 서비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오인기 기자] 성남시는 18일 중원구 택시공영차고지에서 성남시 택시 통합콜센터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성남시 택시 통합콜센터 출범은 지난 6월 성남시와 ‘푸른콜’ 개인택시조합과 ‘브랜드콜’ 법인택시협의회의 콜센터 통합 업무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이뤄졌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오늘 출범식은 성남시 택시 콜센터인 푸른콜과 브랜드콜을 성남콜로 통합해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하고 택시업계, 운수종사자, 일반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생 기반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성남시 택시 콜센터 통합을 통해 전화 콜 호출 방식에 플랫폼 앱 택시 호출 방식을 추가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빠른 배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택시기사에게는 콜 수락률에 따른 인센티브를 인상하고 택시업계에는 내비게이션 교체 및 택시 외관 디자인 변경 등 성남시 지역 택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러 방안을 마련했다. 

시는 지난 9월 통합콜택시 디자인 개발 용역을 완료해 성남콜 택시의 갓등 및 외관디자인 교체작업을 최근 마쳤다.

신상진 시장은 “성남시는 택시업계와 충분한 공감대 형성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어려운 택시업계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성남콜 호출은 전화 031-755-4000로 걸거나 플레이스토어 및 앱 스토어에서 성남콜 또는 아이나비m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