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옥외광고업무 도지사 기관표창

파주시, 옥외광고업무 도지사 기관표창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2.18 13:43
  • 수정 2023.12.18 13: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생활환경 개선 노력 인정받아 

현수막 지정게시대에 정보무늬(QR코드)를 부착하고 있는 모습. 
현수막 지정게시대에 정보무늬(QR코드)를 부착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경기도 주관 ‘2023년 옥외광고업무 평가’에서 우수 시ㆍ군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옥외광고업무 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ㆍ군을 대상으로 △불법 광고물 정비 분야 4개 항목 △옥외광고업무 역량 분야 5개 항목 등 총 9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불법 광고물 정비 분야’ 세부 평가항목은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 실적, 불법 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불법 광고물 한시적 양성화 추진 실적, 도로변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 실적 등이다. 

‘옥외광고업무 역량 분야’ 세부 평가항목은 옥외광고 발전기금 조성 및 활용, 수거현수막 재활용률, 옥외광고물 사전 협의 실시 현황, 옥외광고물 안전관리 현황, 행정안전부와 경기도 정책 협조 지원 사항 등이다.

시는 올해 ‘옥외광고물 주요 업무 추진계획’을 수립해 시민과 함께하는 ‘선진 광고문화 정착’을 위한 광고물 관리 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간판개선 사업, 365일 불법 광고물 정비, 매월 불법 광고물 집중 테마 정비, 효율적인 옥외광고 발전기금 운용을 통해 질서 있는 도시경관 조성 및 시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현수막 지정게시대에 정보무늬(QR코드)를 도입해 증가추세에 있는 게시대 관리의 효율화, 홍보 수요자의 편의를 도모했고 이달 전국 최초로 ‘파주시 현수막의 친환경 소재 사용 촉진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 제정을 통해 친환경 옥외광고 행정을 적극 추진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옥외광고업무 평가에서 우수 시ㆍ군으로 선정된 것은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파주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고품격·친환경 도시경관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