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시, 이틀간 크리스마스 프로그램

양주시, 이틀간 크리스마스 프로그램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2.18 09: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놀이 문화공간 ‘우리놀이터 양주’에서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양주시가 24일부터 25일까지 전통놀이 문화공간 ‘우리놀이터 양주’에서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과 ㈜문화더하기연구소가 함께 주관하는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통놀이 올림픽’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역 어린이들을 포함하여 가족단위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통놀이 올림픽 선수가 되어 각 종목에 참가하고 금ㆍ은ㆍ동메달 수상자가 되어보는 등 연휴기간 행사를 찾아준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는 양주의 문화유산을 돌아보는 대형 윷놀이, 팽이, 비사치기, 딱지치기, 가위바위보 등 총 8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사전 예약이 필요한 대형 윷놀이를 제외한 프로그램은 행사기간 상시로 전개된다.

사전 접수가 필요한 프로그램은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공식 누리집 및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세대를 관통하는 문화인 전통놀이를 크리스마스에 더욱 풍성하게 체험한다는 것은 매우 특별한 기억일 것으로 특별한 날 박물관을 찾은 가족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놀이터 양주’는 미래 세대가 일상에서 전통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즐기고 우리 고유의 놀이와 문화를 생활 속에서 더 가깝게 누릴 수 있도록 2022년 설치된 전통놀이 문화공간으로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을 방문한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다양한 교구재를 통해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