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보건복지 서비스 전국 우수상

시흥시, 보건복지 서비스 전국 우수상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2.14 12: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촘촘한 안전망 구축 평가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3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전국 우수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지역복지사업의 효율적 추진 기반을 조성하고 지자체 복지수준을 높이기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시흥시는 지난 2017년부터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각 동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조직 설치 및 간호직 공무원 배치 등으로 인력을 확충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다. 

아울러 이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보건복지 전달체계를 강화하고 내실 있는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에 힘써왔다.

특히 동을 거점으로 신속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돌봄 공백을 최소화했다. 시민의 다양한 돌봄 욕구에 대응하는 ‘시흥돌봄SOS센터’를 운영하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복지위기가구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발굴하는 ‘스마트 돌봄 플러그 설치’ 사업을 전개했다. 

이외에도 ‘1인 가구 안부 살핌 서비스’ ‘독거어르신 인공지능 돌봄 전화’ 사업을 추진해 온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노력해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선제적으로 복지위기 가구를 발굴함으로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복지도시 시흥을 조성하는데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