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문화재단, 크리스마스 예술시장과 팬미팅

부천문화재단, 크리스마스 예술시장과 팬미팅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2.14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서

지난 8월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도시사파리가 열리고 있는 모습.
지난 8월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도시사파리가 열리고 있는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에서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 예술시장과 시민 팬미팅이 열린다.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은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5일부터 17일까지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에서 ‘도시사파리 예술시장×문화도시 시민 팬미팅’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문화도시 부천의 사업을 한자리에서 경험해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지난 8월 재단은 현대백화점 중동점과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지역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시민에게 생활권 안에서 예술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

재단은 계절별로 ‘도시사파리 예술시장’을 부천의 다양한 공간에서 개최했다. 부천시청광장과 옥길동 별빛마루도서관 일대, 현대백화점 중동점, 중동 어울림공원 일대 등에서 열어 총 3만여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도시사파리 예술시장’은 예술가와 공간, 시민을 잇는 부천형 예술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를 마무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문화도시 부천의 캐릭터 ‘와글이’ 크리스마스 포토존도 설치되어 시민들을 맞이한다.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체험해보는 ‘문화도시 시민 팬미팅’과 지역 예술가의 공예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도시사파리 예술시장’이 병행된다. △지역 작가 30명의 예술상품 판매 △크리스마스 소품 등 다양한 공예체험 △구매 금액에 따른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문화도시 시민 팬미팅’에서는 △문화도시 부천 리뷰 전시 △문화도시 부천의 사업을 경험해보는 체험 전시 △와글이와 크리스마스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www.bcf.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