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아이스팩 재활용 촉진ㆍ장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아이스팩 재활용 촉진ㆍ장려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2.13 12: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적극 실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 아이스팩 전용수거함에서 수거된 아이스팩을 세척·소독하여 전곡 전통시장 상인회에 전달하고 있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 아이스팩 전용수거함에서 수거된 아이스팩을 세척·소독하여 전곡 전통시장 상인회에 전달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13일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쓰레기로 버려지는 아이스팩 재활용을 촉진ㆍ장려하는 환경오염 예방활동을 펼쳤다. 

아이스팩 재활용을 통해 생활쓰레기를 줄이고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도 기여한다는 취지다.

최근 팬데믹 영향으로 온라인 배송이 증가하고 배달이 일상화되면서 아이스팩 사용이 급증해 많은 폐기물이 배출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젤 타입 아이스팩에 사용되는 미세플라스틱의 일종인 고흡수성수지는 물에 녹지 않고 자연분해에만 500년 이상 걸려 토양오염과 수질오염 등 심각한 환경 문제를 일으킨다.

이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올해 4월부터 한탄강오토캠핑장에 아이스팩 전용수거함을 설치하여 수거를 진행했으며 연천 지역주민 대상으로 젤 타입 아이스팩 수거 시 종량제봉투로 교환해줌으로써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자원재활용 참여를 유도했다.

연천 지역주민과 아이스팩 전용수거함에서 수거된 아이스팩은 세척ㆍ소독하여 전곡 전통시장 상인회에 5차례 700여개 전달했다. 이는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도시락 및 식품 전달 시 보냉제로 재활용하여 사용하고 있다. 

송승원 공단 이사장은 “탄소중립과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유해성 높은 아이스팩의 자원순환을 추진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