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와글와글공방 경기도지사 표창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와글와글공방 경기도지사 표창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2.13 11: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 우수사례

시흥장애인복지관이 ‘와글와글공방 프로그램’ 공예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흥장애인복지관이 ‘와글와글공방 프로그램’ 공예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는 13일 ‘2023년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굴 공모에서 시흥장애인복지관의 ‘와글와글공방 프로그램’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기도 장애인 평생교육 우수사례 공모는 각 시ㆍ군과 장애인 평생교육 기관ㆍ단체를 대상으로 차별화되고 우수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도내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사업의 교육성과를 공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장애인 기관ㆍ단체를 대상으로 2023년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사업 공모, 선정을 통해 기관ㆍ단체 8곳을 지원했다. 성인 장애인 106명을 대상으로 토털공예, 영상 촬영ㆍ편집, 3D펜 메이커 등 8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중 시흥장애인복지관은 성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공예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함으로써 장애 학습자가 직접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공예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로써 장애 학습자의 지역사회 활동 참여도를 높이고 지역주민과 장애 학습자가 상호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의 학습권 보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특히 장애인이 차별과 소외 없이 수준 높은 학습을 받고 지역사회 안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누구나 함께하는 평생학습도시 시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