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어린이집 손 씻기 교육 실시

광명시, 어린이집 손 씻기 교육 실시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2.12 13: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 11개소 찾아가 감염병 예방

광명시가 시립 어린이집을 찾아가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손 씻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가 시립 어린이집을 찾아가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손 씻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는 시립 어린이집 11개소를 대상으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찾아가는 손 씻기 교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찾아가는 손 씻기 교육은 코로나19 위기 단계가 ‘경계’로 하향 조정되면서 개인 위생관리와 일상 속 생활방역수칙 준수가 한층 더 중요해짐에 따라 어린이들의 각종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시각적 자료를 활용하여 손 씻기의 필요성과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을 씻는 등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등을 배운다.

또한 형광 로션을 바르고 손 씻기 전과 손을 씻은 후 손 씻기 체험기기(Viwe box) 스크린에 손을 넣어 세균이 얼마나 제거됐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손 씻기 효과를 체험해 본다.

올바른 손 씻기는 △장관감염증(장티푸스. A형간염, 세균성 이질)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호흡기감염증(인플루엔자, 감기)을 예방할 수 있다. 손 씻기는 어린아이들도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어 집단생활을 하는 어린이들에게 감염병 예방의 효과가 매우 높다.

광명시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들은 감염성 질환에 취약한 만큼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건강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찾아가는 교육뿐만 아니라 아동극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