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 늘 푸른 기억교실 32명 수료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 늘 푸른 기억교실 32명 수료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2.12 13: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쉼터 프로그램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가 쉼터 프로그램 ‘늘 푸른 기억교실’ 수료식을 갖고 있다.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가 쉼터 프로그램 ‘늘 푸른 기억교실’ 수료식을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 만안치매안심센터는 쉼터 프로그램 ‘늘 푸른 기억교실’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늘 푸른 기억교실은 경증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주4회 일일 3시간씩 진행된 쉼터 프로그램으로 올해 총 32명이 참석했다.

기억교실은 효과가 검증된 전문 인지 프로그램과 더불어 작업치료, 웃음치료, 미술치료, 음악치료, 운동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치매증상 악화 방지 및 돌봄 제공을 통한 가족의 부양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한다.

수료식에는 치매어르신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만든 작품 전시 및 관람, 나만의 꽃다발 만들기, 수료증 수여 및 단체사진 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올해 가장 잘한 일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이라며 “사람들과 더불어 이야기하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니 삶에 활력이 생기고 우울감도 해소됐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앞으로도 쉼터 사업을 통해 치매환자 및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치매관리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환자(장기요양 서비스 미신청자 및 이용 대기자, 인지 지원 등급자)가 최대 1년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용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만안치매안심센터 쉼터팀(031-8045-31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