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도시공사 사후심사 적합

여주도시공사 사후심사 적합

  • 기자명 권영균 기자
  • 입력 2023.12.11 11: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2차 통과

여주도시공사가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45001’ 유지를 위한 키와코리아의 2차 사후심사 적합 판정을 받았다.
여주도시공사가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45001’ 유지를 위한 키와코리아의 2차 사후심사 적합 판정을 받았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권영균 기자] 여주도시공사(사장 임명진)는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45001’ 유지를 위한 키와코리아의 2차 사후심사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은 조직의 최고경영자가 기업경영 방침에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이에 대한 실행계획을 수립·실행·점검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이 이뤄지도록 하는 체계적인 안전보건활동 인증제도이다.

안전보건경영 시스템(ISO 45001)은 국제표준의 안전보건 분야 인증제도로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유해·위험요인을 지속 제거하여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안전보건경영 체계가 일정 수준 이상인 사업장에 부여하는 인증을 말한다. 공사는 2021년 11월 최초 인증 취득 후 매년 시스템 유지관리를 위해 초기심사에 준하는 엄격한 평가가 매년 진행된다.

2차 사후심사 통과는 공사의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이 국제적 수준의 요구사항을 만족시켰으며 지속적 관리 및 개선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여주도시공사 임명진 사장은 “ISO 45001 인증 확대로 직원들의 생명·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전사적 안전보건경영 체계 정착과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심사 통과는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